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, 창업 및 벤처기업 고부가가치 창출 돕는다.

충남도,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‘벤처기업 디자인개발 지원 사업’ 추진

이재천 기자

작성 2020.06.03 16:23 수정 2020.06.03 20:00

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(센터장 강희준, 이하 충남센터)는 도내 창업기업 및 유망 벤처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할 목적으로 ‘2020년 충남 벤처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’에 참여할 도내 창업 및 벤처기업 을 모집한다.


6월 1일 충남센터에 따르면 지원 대상 기업은 도내 소재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 및 유망 벤처기업으로, 다만 지난해 동일 사업으로 수혜를 받은 기업은 제외된다. 신청기업들은 앞서 선정된 수행기관(디자인기업)을 선택하고 1 to 1 매칭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. 


선발된 기업들은 사업 수행기관(디자인기업)과 충남센터 디자인공작소의 장비와 인력 등을 활용, 제품 디자인 컨설팅과 CI·BI 개발, 3D 시뮬레이션 제작, 상표·디자인 출원 지원 등을 지원 받는다.


참가 신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(알림마당→사업공고)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5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.


지원 대상 창업 및 벤처기업 약 50개사는 사업선정평가위원회 서류 심사를 통해 6월 30일 최종 선정되며, 기업 당 지원금은 최대 530만원이다.


강희준 센터장은 “도내 창업 및 벤처기업 대부분은 디자인 개발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기술과 자금 여력이 부족하고, 올해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”며 “도내 창업 및 벤처기업 제품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 내실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            (사진)_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_디자인_공작소


Copyrights ⓒ 미디어전북.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재천기자 뉴스보기
기사공유처 : 소상공인연합신문